이제 유튜브는 스마트폰 생활에서 빼놓을수 없는 필수 시청 플랫폼이죠. 최근 경기 둔화로 시장 기대치보다 낮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지만, 2022년 4분기 기준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 총 매출은 93조원, 유튜브 광고 수익은 9조 7천억원 수준입니다.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정말 어마어마한 매출 규모구요, 그만큼 전세계인들이 유튜브를 보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유튜브가 이렇게 핫하다보니, 마케팅에 있어서 유튜브 광고는 어쩌면 필수가 되가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유튜브 광고가 자칫하면 BRAND SAFETY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SBS와 함께 안전하고, 합리적으로 유튜브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