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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mm

02농어가,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제도

SBS와 SBS M&C가 농어가,소상공인의 제품 판매(판로 개척)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마케팅 및 판로개척에 다양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농민, 어민, 소상공인에게 추천 드리는 제도 입니다.

  • - TV, 라디오, 디지털 등 마케팅 경험이 없는 농민, 어민, 소상공인
  • - SBS의 농어가 ∙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제도 조건에 부합하는 농민, 어민, 소상공인
  • - 마케팅을 통해 직접적인 판로 개척이 필요한 농민, 어민, 소상공인
  • - 지속가능한 매출 성장을 원하는 농민, 어민, 소상공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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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범위 및 혜택

  • 1
    SBS 교양 IP 협찬
    생방송투데이
    ‘이주의 장바구니’ 등 교양 IP 협찬
  • 2
    TV QR 광고 송출비 지원
    SBS 교양 프로그램 전/후 시간대 QR 광고 송출 지원
  • 3
    광고 소재 제작비 지원
    소재 제작비 실비지원
  • 4
    통합 마케팅 컨설팅 지원
    라이브커머스 제작비 지원
    검색 및 바이럴 마케팅비 지원
    커머스 창구 오픈 컨설팅
총 4,500만원 지원
마케팅비 40% 할인 (1,700만원 할인)
수혜자 선정 시 최대 1,000만원 실비 지원 (직거래 청약 조건)

* 나머지 집행 금액 1,800만원 선입금 조건 (vat 별도)
* SBS 교양프로그램 (ex. 생방송투데이 '이주의 장바구니'코너 ) 콘텐츠를 활용하는 홍보비용에 매칭하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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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사례

SBS 교양 프로그램 협찬과 이와 연계한 마케팅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SBS 교양 IP(프로그램) 출연 및 협찬 (생방송투데이)
  • 생방송투데이
    - 편성 : 매주 월 ~ 금 오후 06시 55분
    - 컨셉 : 교양 / 정보 프로그램
    - 주요 코너 : <이주의 장바구니>
  • <이주의 장바구니> VCR
    - 편성 : 매주 수요일
    - 컨셉 : 장보기 고민 해결 농어가와 우리의 식탁을 직접 이어주는 콘텐츠
    - 코너 특징 : 농어가를 위한 홍보 및 커머스 솔루션 제공 (제철 농수산품, 지역 특산물 등 소개)
2 SBS-TV QR 광고 송출비 지원

9년 연속 시청률 1위 방송 SBS의 채널 경쟁력을 활용
45초 이상의 QR 광고 를 통해 커머스와 직연동을 할 수 있는 광고

프로그램 종료 keyboard_tab

삽입된 QR로 스토어 연결
인포머셜형 45초 장초수 송출 (2회)
* 45초 기준 1회 송출 단가 : 18백만원
(생방송 투데이 후 CM 기준 45초 단가)
3 SBS-TV QR 광고 소재 제작
  • - AI를 활용한 광고제작 -> 비용 최소화를 통해 농어가 부담 감소
    -'농어가 살리기' ESG 메시지 전달
    - 라이브커머스 일정 안내, 검색 유도 (키워드 노출) 등을 통한 통합 마케팅 연결
    - QR 45초 이상 노출을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직연동

    이주의 장바구니
    QR 광고 예시 영상 보기
4 통합 마케팅 컨설팅 지원

SBS 제작진이 직접 제작하는 라이브커머스 진행 (SBS Pick 유튜브 채널)
네이버 검색 광고 및 바이럴 마케팅 진행
온라인 커머스 창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 컨설팅

  • * 라이브커머스
    라이브 이후 유튜브 업로드, 상시 구매 가능
    SBS Pick (8만 구독자)을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연결
  • * 바이럴마케팅
    블로그 콘텐츠 50여개 제작
    검색시 상위노출
    블로그 제휴마케팅으로 스토어 연결
  •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 컨설팅
    (개설 및 관리는 판매자 직접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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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조건

아래 조건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 - 농업인 확인서 또는 농업경영체 증명서를 발급받은 자
  • - 어업인 확인서 또는 어업경영체 증명서를 발급받은 자
  • -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라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자
  • - 수혜자가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자사몰의 판매 데이터 제공 협력 필요(SBS 마케팅 집행 기간 중)

단, 아래 조건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 방송광고 심의규정 및 기타 관련규정에 의해 방송광고 불가한 품목이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 - 광고회사를 통해 협찬, 일반광고, 디지털광고 등을 집행하는 경우 (직거래만 가능)
  • - 허위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 신청을 한 경우
  • - 방송광고와 관련하여 행정처분, 과태료 또는 형사처벌 등 제재를 받고 있거나 받은 날로부터 3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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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프로세스

아래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서를 접수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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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및 광고 청약 일정

일반적으로 아래 일정에 따라 진행되며 판매 상황 광고주 캠페인 일정에 따라 조율 가능합니다.

(월 예시)
  • 10월(집행 전전월)
    25일 경
    • 신청 마감일
  •  
    마지막주
    • 선정결과 발표 계약 체결 안내
  • 11월(집행 전월)
    2주
    • 협찬 일정 협의 광고 큐시트 전달 (광고 신청 안내)
  •  
    3주
    • 광고 신청 마감
  •  
    4주
    • 청약 확정
      선입금액 안내
  • 12월 (온에어 예정월)
    온에어 3일전
    • 광고비 선입금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