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하기
  • 제안요청
  • 기타 문의
회사명
담당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업종
캠페인 기간
캠페인 예산
내용
회사명
담당자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요청사항



dimm

비기너 가이드

SBS광고, 처음이시라면
비기너 가이드를 활용해 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번호로 문의 주시면
1:1 담당자가 지정되어 안내 드립니다. (02-6262-2913/2831)
SBS 광고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나요?

매체/광고 유형에 따라 세부적인 차이는 있으나 보편적으로 아래와 같은 절차로 이뤄집니다.

  • 광고 대행 계약
    • [광고주 ↔ 광고회사]
      대행 계약 체결
      방송광고대행확인서 작성
    • [광고회사 ↔ SBS M&C]
      위수탁 계약 체결
      방송광고대행확인서 제출
    • [직거래 광고주]
      직거래 계약 체결
  • 광고료 청구
    • -지급보증 (광고회사) 및 선입금 (광고주) 원칙
    • -광고회사/광고주 신용도에 따른 후불 진행 가능
  • 소재 심의/등록
    • [소재 심의]
      지상파 : CmREVIEW 심의 (심의 번호 발급)
      케이블 : 방송사 자체 심의
    • [소재 등록]
      지상파 : CmREVIEW 사이트에서 받은 심의 번호 메소디아 등록 (소재 파일 운행 불가)
      케이블 : 심의 번호 혹은 소재 파일 전달
  • 광고 청약
    • -광고 유형별 청약 신청 및 협의/조정 통한 큐시트 확정
    • -월중 편성 변동 등에 따른 큐시트/마감금액 체크
  • 광고 송출
    • -닐슨 데이터를 통한 광고 시청률 확인 가능
    • -집행 후 익월 초 마감 금액 및 집행 내역 최종 확인
광고 소재 제작이 가능한가요?

별도의 광고 소재를 보유하고 계시지 않은 경우 SBS M&C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티브한 기획력과 다양한 매체 경험
수준 높은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트렌디와 퀄리티를 동시에 사로잡은
광고 제작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업무영역

- TV, 라디오, 디지털 등 다양한 매체별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
- 옥외, 극장, 지면, 이모티콘 등 등 연계 소재 제작
- 모델계약, IP 및 라이선스 구매, 소재 심의 및 등록 서비스 제공
제작영역 이미지
  • [TVCF] 참깨스틱 진 (모델 : 황정민)
    참깨스틱 진 (모델 : 황정민)
    참깨스틱 진 (모델 : 황정민)
    타가 (모델 : 션)
  • [가상광고]

    [라디오]

소재 심의가 필요한가요?

TV 일반광고(TVCF) / 라디오 광고는 한국방송협회 심의가 완료된 소재에 한하여 운행 가능합니다.

지상파의 경우 방송국 자체 심의가 아닌 한국방송협회 심의가 필요하며 심의 사이트 (CmREVIEW)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심의 통과시 심의 번호가 발급되며 해당 번호는 광고 온에어 최소 3일 전까지 SBS M&C에 전달하시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상광고 및 지상파 外 채널은 방송국 자체 심의로 진행됩니다.

소재 심의 및 등록 프로세스

1
심의 신청
심의 등록 시스템(www.cmreview.co.kr)에 소재 등록 신청
2
방송협회 심의
자정까지 접수된 건에 대해 2일 이내 심의 완료 (단, 토/일/공휴일 제외)
3
결과 확인
심의 시스템(CmREVIEW)에 공지
- ‘방송가(放送可)’ 판정 시

1) 코바코 소재전송실에 연락하여 '방송용' 소재 업로드 확인 필수
2) 소재명, 소재번호, 소재초수, 심의 통과일자 4가지를 SBS M&C에 통지 필수

- ‘심의보류’(및 ‘방송불가’) 판정 시 사유 확인 및 보완 후 재신청
Kobaco Codex 소재심의 및 등록 프로세스 이미지
판매 가이드는 어디서 보나요?

SBS 광고 단가는 매월 발행되는 Cream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ream지는 SBS 광고 판매 가이드 및 콘텐츠 소개서로, 매달 업데이트 됩니다.

지상파 TV / 케이블 TV / 라디오 / 디지털 등
SBS 모든 매체의 프로그램 및 광고 유형별 단가 정보는 물론
월별 청약 가이드 및 제공 혜택
예산 편성 시 참고하실 만한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합니다.

Cream지는 메소디아(methodia)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광고비는 각 광고 단가의 합입니다.

여기에, 청약금액과 기간, 패키지등에 따라 보너스가 차등 제공됩니다.

광고비의 세부 내역은 마케팅목표, 기간, 예산에 따라 짜여진 큐시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큐시트 예시

매월 판매 가이드 및 재원 상황에 맞춰 제공됩니다.
큐시트 예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