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지상파
No.1 마케팅 채널 SBS
매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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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일반광고
- - 단기간 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
- - 기업 이미지 개선과 신뢰도 제고
- - 높은 시청 커버리지를 통한 볼륨감 있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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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 (간접/가상/협찬)
- - 효과적인 브랜드 USP전달
- - 화제성 높은 방송 노출 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 - 제품의 간접 노출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매체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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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높은 시청 커버리지
월 평균 이용자수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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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년 연속 시청률 부동의 1위
주요 채널 별 연간 시청률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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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 부터 50대까지 전 세대 시청률 1위
연령대별 주요 채널 시청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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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불문! 안정적인 “광고 효과”
장르별 주요 채널 광고평균시청률
TV 일반광고
TV에 노출되는 영상 광고로 흔히 TVCF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노출되는 영상 광고인 만큼 전국민 커버리지를 활용한 대규모 노출로
기존 고객은 물론,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각인 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광고 유형
중간광고로 알려져 있으며 광고 주목도 가장 높은 위치
광고 단가에 일부 추가 비용을 통해 시작직전(전END) / 종료직후(후TOP) 등 프리미엄 위치 선점 가능
중/전후CM 보단 프로그램에 멀리 떨어져 있으나 비교적 저렴한 판매단가로 비용 효율성 우수

IMC (간접/가상/협찬)
간접광고
예능/드라마/교양 등 SBS 프로그램에 광고주의 제품이 활용되어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흔히 PPL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랜딩 뿐만 아니라 제품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으며
제품 사용 기능 노출, 소구 포인트 어필로 단기간 내 확실한 노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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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제누 [미운우리새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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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서브웨이 [나의완벽한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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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
하림펫푸드 [TV동물농장]
간접광고 장면 2차 활용 (IP 라이선스)
PPL 방송 후 프로그램 IP 라이선스를 구매하시면 사용처 협의 후 2차 활용이 가능합니다.
IP 라이선스 구매 없이 별도 가공 및 2차 활용은 ‘출연진 초상권 및 저작권 이슈’로 불가합니다.
가상광고
컴퓨터 그래픽, 즉 CG를 활용하여 방송 프로그램에
영상/자막/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로 삽입하는 광고입니다.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임팩트 있는 광고 메시지 노출이 가능합니다.
등급고지 : 프로그램 연령고지 시 5초 노출
에필로그 : 프로그램 엔딩/예고 시 7-15초 노출
장면전환 : 프로그램 중 장면전환 시 5-7초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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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런닝맨] 등급고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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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미운우리새끼] 장면전환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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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TV동물농장] 에필로그형
협찬광고
예능/드라마/교양 등 SBS 프로그램에 광고주의 제품이 활용되어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광고주의 제품은 노출되지만 브랜드로고 및 명칭은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습니다.
제품의 효능, 지자체 등 USP를 콘텐츠 전반에 적절하게 녹여내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홍보 및 각인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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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모닝와이드3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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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테크 [일요특선다큐멘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