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매체소개
- - 단기간에 대중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경우
- - 기업 이미지 개선과 신뢰도 제고가 필요한 경우
- - 임펙트 있는 동영상 광고 노출로 화제성을 일으키고 싶은 경우
- - 브랜드 검색, 구매전환을 경험 하고 싶은 경우
-
부동의 시청률 NO.1
SBS-TV (~2014) 9년 채널 시청률 1위
최근 5개년 채널 시청률 순위(닐슨, 수도권, 남녀, 2049, 2017.01-2021.12 채널 시청률)
-
강력한 킬러 콘텐츠
화제의 중심, 독보적 SBS-TV 콘텐츠 파워
-
SBS Plus 자체 경쟁력 UP
<나는 SOLO> 등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
(닐슨, 수도권, 남녀, 2020.12-2021.04 프로그램 시청률)
-
SBS funE 성장세 지속
전 연령층에서 꾸준한 시청률 지표 상승
(닐슨, 수도권, 남녀, 2020.12-2021.04 프로그램 시청률)
02비기너 가이드
실시간 SBS TV 시청자에게 노출되는 광고로,
단기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광고주들에게 추천 드립니다.광고 노출 위치에 따라 광고 유형이 구분됩니다.
일반광고 유형
-
01중CM(일반광고): 프로그램 중간 위치에 노출되는 영상 광고로, 광고 주목도 가장 높음 (60초 운영, 1~2밴드)
-
02전후CM(일반광고): 프로그램 시작 전, 종료 후에 노출되는 영상 광고로, 가장 일반적인 TV 광고노출 영역
-
03토막광고: 프로그램 곧이어(NEXT) 고지와 해당 프로그램 시작 타이틀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 영역,평균적으로 전후CM 판매 단가의 30% 수준의 우수한 광고 효율 (평균 90초 운영)[소재형태] *.mov/ *.mxf, 평균 15초/30초 소재 운영 (5초 이상 소재 운영 가능)

최초 문의를 주시면, 광고 시작부터 끝까지 광고 진행을 도와드릴 수 있는
1:1 담당자가 지정되어 연락드립니다.(02-6262-2972/2831)TV 일반 광고 진행은 크게 4 단계로 진행됩니다.
진행 프로세스
-
01광고 소재 제작 및 심의- 보유하고 계신 광고 소재 심의가 필요합니다. (주체: 한국방송협회)
-
02광고비(예산)에 맞춘 노출 기간, 위치(시간대/프로그램) 협의
- SBS M&C 월 판매 가이드(크림)를 기준으로 예산에 맞춰 광고 큐시트를 제공합니다.
-
03광고 소재 심의 번호 등록 및 입금
- 심의 받으신 “심의 번호”를 담당자에게 최소 광고 온에어 3일전에 전달 되어야하며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 분들은 선입급 or 지급보증이 필요합니다. (기업평가 기관 확인 후 특정 수준 이상 자본금 보유 시 후입금 가능, 대상 확인 必)
-
04광고 운행 및 리포트
별도의 영상 광고 소재를 보유하고 계시지 않은 경우,
SBS M&C 통합 광고 제작소 'STUDIO C'를 통해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크리에이티브한 기획력과 다양한 매체 경험, 수준 높은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트렌디하고 빠른 통합 광고 제작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업무영역

- 내맘대로PICK피자 (모델 아이유)
TV 광고의 경우, 한국방송협회 심의 완료된 소재에 한하여 운행 가능합니다.
소재 심의 및 업로드를 완료하고, SBS M&C에 통지하는 것은 광고 온에어 최소 3일 전까지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소재 심의 및 등록 프로세스
-
01심의 신청 : 심의 등록 시스템(www.cmreview.co.kr)에 소재 등록 신청
-
02방송협회 심의 : 자정까지 접수된 건에 대해 2일 이내 심의 완료 (단, 토/일/공휴일 제외)
-
03
결과 확인 : 심의 시스템(cmreview)에 공지
① ‘방송가(放送可)’ 판정 시,1) 코바코 소재전송실에 연락하여, '방송용' 소재 업로드 확인 필수
② ‘심의보류’(및 ‘방송불가’) 판정 시, 사유 확인 및 보완 후 재신청
2) 소재명, 소재번호, 소재초수, 심의 통과일자 4가지를 SBS M&C에 통지 필수

광고 단가는 프로그램, 시간대별로 구분되어지며
매월 “탄력 요금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광고 단가는 기본 15초 소재, 1회 노출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탄력 요금표 - 예시


광고비는 각 광고 단가의 합입니다.
여기에, 청약금액과 기간, 패키지등에 따라 보너스가 차등 제공됩니다.광고비의 세부 내역은 마케팅목표, 기간, 예산에 따라 짜여진 큐시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큐시트 예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