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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mm

01매체소개

대한민국에서 가장 강력한 마케팅 채널 SBS TV 광고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 단기간에 대중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경우
  • - 기업 이미지 개선과 신뢰도 제고가 필요한 경우
  • - 임펙트 있는 동영상 광고 노출로 화제성을 일으키고 싶은 경우
  • - 브랜드 검색, 구매전환을 경험 하고 싶은 경우
NO.1 MARKETING CHANNEL
  • 부동의 시청률 NO.1

    SBS-TV (~2014) 9년 채널 시청률 1위
    최근 5개년 채널 시청률 순위

    부동의 시청률 NO.1 SBS-TV(~2014) 9년 연속 채널 시청률 1위 최근 5개년 채널 시청률 순위 표 그림

    (닐슨, 수도권, 남녀, 2049, 2017.01-2021.12 채널 시청률)

  • 강력한 킬러 콘텐츠

    화제의 중심, 독보적 SBS-TV 콘텐츠 파워

    강력한 킬러 콘텐츠 화제의 중심, 독보적 SBS-TV 콘텐츠 파워 표 그림
  • SBS Plus 자체 경쟁력 UP

    <나는 SOLO> 등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

    SBS Plus 자체 경쟁력 UP 나는 SOLO 등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 표 그림

    (닐슨, 수도권, 남녀, 2020.12-2021.04 프로그램 시청률)

  • SBS funE 성장세 지속

    전 연령층에서 꾸준한 시청률 지표 상승

    SBS funE 성장세 지속 전 연령층에서 꾸준한 시청률 지표 상승 표 그림

    (닐슨, 수도권, 남녀, 2020.12-2021.04 프로그램 시청률)

02비기너 가이드

TV 일반 광고가 무엇인가요?

실시간 SBS TV 시청자에게 노출되는 광고로,

단기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광고주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광고 노출 위치에 따라 광고 유형이 구분됩니다.

일반광고 유형

  • 01
    중CM(일반광고): 프로그램 중간 위치에 노출되는 영상 광고로, 광고 주목도 가장 높음 (60초 운영, 1~2밴드)
  • 02
    전후CM(일반광고): 프로그램 시작 전, 종료 후에 노출되는 영상 광고로, 가장 일반적인 TV 광고노출 영역
  • 03
    토막광고: 프로그램 곧이어(NEXT) 고지와 해당 프로그램 시작 타이틀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 영역,평균적으로 전후CM 판매 단가의 30% 수준의 우수한 광고 효율 (평균 90초 운영)
    [소재형태] *.mov/ *.mxf, 평균 15초/30초 소재 운영 (5초 이상 소재 운영 가능)
광고유형 타입 설명 이미지
TV 광고가 처음인데, 어떻게 진행 되나요?

최초 문의를 주시면, 광고 시작부터 끝까지 광고 진행을 도와드릴 수 있는

1:1 담당자가 지정되어 연락드립니다.(02-6262-2913/2833)

TV 일반 광고 진행은 크게 4 단계로 진행됩니다.

진행 프로세스

  • 01
    광고 소재 제작 및 심의
    - 보유하고 계신 광고 소재 심의가 필요합니다. (주체: 한국방송협회)
  • 02
    광고비(예산)에 맞춘 노출 기간, 위치(시간대/프로그램) 협의

    - SBS M&C 월 판매 가이드(크림)를 기준으로 예산에 맞춰 광고 큐시트를 제공합니다.

  • 03
    광고 소재 심의 번호 등록 및 입금

    - 심의 받으신 “심의 번호”를 담당자에게 최소 광고 온에어 3일전에 전달 되어야하며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 분들은 선입급 or 지급보증이 필요합니다. (기업평가 기관 확인 후 특정 수준 이상 자본금 보유 시 후입금 가능, 대상 확인 必)

  • 04
    광고 운행 및 리포트
광고 소재 제작이 가능한가요?

별도의 영상 광고 소재를 보유하고 계시지 않은 경우,

SBS M&C 통합 광고 제작소 'STUDIO C'를 통해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티브한 기획력과 다양한 매체 경험, 수준 높은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트렌디하고 빠른 통합 광고 제작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업무영역

- TV, 디지털, 라디오 등 매체별 맞춤형 제작 솔루션 제공
- 모델 계약, IP 및 라이선스 구매, 소재 심의 및 등록 서비스 제공
제작영역 이미지
<사례> '반올림피자샵' 2021 브랜드 광고

- 내맘대로PICK피자 (모델 아이유)

  • 광고사례 이미지
  • 아이유 광고 이미지
소재 심의가 필요한가요?

TV 광고의 경우, 한국방송협회 심의 완료된 소재에 한하여 운행 가능합니다.

소재 심의 및 업로드를 완료하고, SBS M&C에 통지하는 것은 광고 온에어 최소 3일 전까지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소재 심의 및 등록 프로세스

  • 01
    심의 신청 : 심의 등록 시스템(www.cmreview.co.kr)에 소재 등록 신청
  • 02
    방송협회 심의 : 자정까지 접수된 건에 대해 2일 이내 심의 완료 (단, 토/일/공휴일 제외)
  • 03

    결과 확인 : 심의 시스템(cmreview)에 공지

    ① ‘방송가(放送可)’ 판정 시,

    1) 코바코 소재전송실에 연락하여, '방송용' 소재 업로드 확인 필수
    2) 소재명, 소재번호, 소재초수, 심의 통과일자 4가지를 SBS M&C에 통지 필수

    ② ‘심의보류’(및 ‘방송불가’) 판정 시, 사유 확인 및 보완 후 재신청
Kobaco Codex 소재심의 및 등록 프로세스 이미지
광고 단가는 얼마인가요?

광고 단가는 프로그램, 시간대별로 구분되어지며

매월 “탄력 요금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광고 단가는 기본 15초 소재, 1회 노출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탄력 요금표 - 예시

일반광고 판매단가: 매월, 프로그램별로 상이 (최소 90만원~2,100만원)
탄력요금표 이미지
토막광고 판매단가: 광고노출 시간대, 시급 따라 상이 (최소 20만원~616만원)
토막광고 판매단가 테이블 이미지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광고비는 각 광고 단가의 합입니다.

여기에, 청약금액과 기간, 패키지등에 따라 보너스가 차등 제공됩니다.

광고비의 세부 내역은 마케팅목표, 기간, 예산에 따라 짜여진 큐시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큐시트 예시

매월 판매 가이드 및 재원 상황에 맞춰 제공됩니다.
큐시트 예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