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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mm

01매체소개

전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SBS 라디오 광고

국내 청취점유율 1위 플랫폼, SBS 라디오 광고노출을 통해 반복적인 메시지를 노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월 천만원 이하의 예산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경우
  • -매일 고정된 시간대에 반복적인 노출로 타겟 도달을 높이고 싶은 경우
  • -브랜드 메시지(CM송, 나레이션)을 임펙트 있게 노출하고 싶은 경우
  • -기업 이미지 개선과 신뢰도 제고가 필요한 경우

02비기너 가이드

라디오 광고가 무엇인가요?

실시간 SBS 라디오 청취자에게 노출되는 광고로,

저렴한 비용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광고주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광고 성격에 따라 유형이 구분됩니다.

라디오 광고 유형

  • 01
    프로그램 광고 : 프로그램(1~4부) 내 전반/후반부에 노출되는 광고
  • 02
    SB광고 : 프로그램(부)와 프로그램(부) 사이에 노출되는 광고
  • 03
    캠페인 광고: SB 광고 시간 內 노출하는 기획광고

    - 공익 캠페인 : 광고주 자체 제작 소재(40초)를 활용 (ex. 졸음을 이겨내고 안전운전하세요)

    - 기획 캠페인 : SBS 자체 제작 소재(60초)를 활용 (ex. 57분 교통정보 000 함께합니다.)

    • 프로그램 전/후
      프로그램 구간
    • SB광고 구간
      시보
      27분 SB구간
    • 프로그램 전/후
      프로그램 구간
    • SB광고 구간
      시보
      27분 SB구간
    • 프로그램 전/후
      프로그램 구간
라디오 광고는 처음인데, 어떻게 진행되나요?

최초 문의를 주시면, 광고 시작부터 끝까지 광고 진행을 도와드릴 수 있는

1:1 담당자가 지정되어 연락드립니다.(02-6262-2913/2831)

라디오 광고 진행은 크게 4 단계로 진행됩니다.

진행 프로세스

  • 01
    프로그램 광고 : 프로그램(1~4부) 내 전반/후반부에 노출되는 광고

    - 보유하고 계신 광고 소재 심의가 필요합니다. (주체 : 한국방송협회)

  • 02
    광고비(예산)에 맞춘 노출 기간, 위치(시간대/프로그램) 협의

    - SBS M&C 월 판매 가이드(크림)를 기준으로 예산에 맞춰 광고 큐시트를 제공합니다.

  • 03
    캠페인 광고: SB 광고 시간 內 노출하는 기획광고

    - 심의 받으신 "심의 번호"를 담당자에게 최소 광고 온에어 3일 전에 전달 되어야 하며

    -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 분들은 선입금 or 지급보증이 필요합니다.
    (기업평가 기관 확인 후 특정 수준 이상 자본금 보유 시 후입금 가능, 대상 확인 必)

  • 04
    광고 운행 및 리포트
광고 소재 제작이 가능한가요?

별도의 영상 광고 소재를 보유하고 계시지 않은 경우,

SBS M&C 통합 광고 제작소 'STUDIO C'를 통해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티브한 기획력과 다양한 매체 경험, 수준 높은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트렌디하고 빠른 통합 광고 제작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업무영역

  • - TV, 디지털, 라디오 등 매체별 맞춤형 제작 솔루션 제공
  • - 모델 계약, IP 및 라이선스 구매, 소재 심의 및 등록 서비스 제공
제작영역 이미지
<사례> '한국거래소' KRX 금시장 광고

- 목소리 : 배우 진선규

안녕하세요. KRX금시장 홍보대사 진선규입니다.
한국거래소에서 금을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예탁결제원 안전 보관, 조폐공사가 순도 인증하고 저렴한 수수료에 매매차익 비과세 혜택까지!
이제 금거래는 KRX금시장에서 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광고사례 이미지
소재 심의가 필요한가요?

라디오 광고의 경우, 한국방송협회 심의 완료된 소재에 한하여 운행 가능합니다.

소재 심의 및 업로드를 완료하고, SBS M&C에 통지하는 것은 광고 온에어 최소 3일 전까지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소재 심의 및 등록 프로세스

  • 01
    심의 신청 : 심의 등록 시스템 (www.cmreview.co.kr)에 소재 등록 신청
  • 02
    방송협회 심의 : 자정까지 접수된 건에 대해 2일 이내 심의 완료 (단, 토/일/공휴일 제외)
  • 03
    결과 확인 : 심의 시스템(cmreview)에 공지
    ① ‘방송가(放送可)’ 판정 시,

    - 코바코 소재전송실에 연락하여, '방송용' 소재 업로드 확인 필수
    - 소재명, 소재번호, 소재초수, 심의 통과일자 4가지를 SBS M&C에 통지 필수

    ② ‘심의보류’(및 ‘방송불가’) 판정 시, 사유 확인 및 보완 후 재신청

    - 사유 확인 및 보완 후 재신청

Kobaco Codex 소재심의 및 등록 프로세스 이미지
광고 단가는 얼마인가요?

광고 단가는 프로그램, 시간대별로 구분되어지며

매월 요금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광고 단가는 기본 20초 소재 1회 노출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광고 판매단가 : 매월, 프로그램별로 상이 (최고 10만원 ~ 90만원)
토망광고 판매단가 : 광고노출 시간대, 시급 따라 상이 (최소 2만원 ~ 15만원)

요금표 - 예시

FM/AM 프로그램단위 단가 (예시)
탄력요금표 이미지
토막광고 판매단가 테이블 이미지
라디오 경쟁력 지표 기준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라디오 매체 경쟁력은 한국리서치에서 매년 분기별로 라디오 청취율을 조사하여.

성연령 타겟별 채널 및 프로그램 경쟁력을 조사합니다.

21-1R 기준, 2049연령대별 점유청취율 현황

  • 2049기준
    • 점유청취율 현황 그래프 이미지
    • 2049기준 순위 프로그램 이미지
  • 20대 기준
    • 점유청취율 현황 그래프 이미지
    • 20대기준 순위 프로그램 이미지
  • 30대 기준
    • 점유청취율 현황 그래프 이미지
    • 30대기준 순위 프로그램 이미지
  • 40대 기준
    • 점유청취율 현황 그래프 이미지
    • 40대기준 순위 프로그램 이미지
MRS (Metro Radio Study) 수도권 라디오 청취율 조사

Metro Radio Study(이하 MRS)는 국내 유일의 라디오 청취율 조사입니다. 라디오 청취율 및 청취자들의 라디오 청취행태를 심도있게 분석하여 라디오 편성 및 광고 기획에 효과적인 맞춤형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국내 유일의 라디오 청취율 조사입니다.
MRS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