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매체소개
국내 청취점유율 1위 플랫폼, SBS 라디오 광고노출을 통해 반복적인 메시지를 노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월 천만원 이하의 예산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경우
- -매일 고정된 시간대에 반복적인 노출로 타겟 도달을 높이고 싶은 경우
- -브랜드 메시지(CM송, 나레이션)을 임펙트 있게 노출하고 싶은 경우
- -기업 이미지 개선과 신뢰도 제고가 필요한 경우
02비기너 가이드
실시간 SBS 라디오 청취자에게 노출되는 광고로,
저렴한 비용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광고주들에게 추천 드립니다.광고 성격에 따라 유형이 구분됩니다.
라디오 광고 유형
-
01프로그램 광고 : 프로그램(1~4부) 내 전반/후반부에 노출되는 광고
-
02SB광고 : 프로그램(부)와 프로그램(부) 사이에 노출되는 광고
-
03캠페인 광고: SB 광고 시간 內 노출하는 기획광고
- 공익 캠페인 : 광고주 자체 제작 소재(40초)를 활용 (ex. 졸음을 이겨내고 안전운전하세요)
- 기획 캠페인 : SBS 자체 제작 소재(60초)를 활용 (ex. 57분 교통정보 000 함께합니다.)
-
프로그램 전/후프로그램 구간
-
SB광고 구간시보27분 SB구간
-
프로그램 전/후프로그램 구간
-
SB광고 구간시보27분 SB구간
-
프로그램 전/후프로그램 구간
-
최초 문의를 주시면, 광고 시작부터 끝까지 광고 진행을 도와드릴 수 있는
1:1 담당자가 지정되어 연락드립니다.(02-6262-2913/2833)라디오 광고 진행은 크게 4 단계로 진행됩니다.
진행 프로세스
-
01프로그램 광고 : 프로그램(1~4부) 내 전반/후반부에 노출되는 광고
- 보유하고 계신 광고 소재 심의가 필요합니다. (주체 : 한국방송협회)
-
02광고비(예산)에 맞춘 노출 기간, 위치(시간대/프로그램) 협의
- SBS M&C 월 판매 가이드(크림)를 기준으로 예산에 맞춰 광고 큐시트를 제공합니다.
-
03캠페인 광고: SB 광고 시간 內 노출하는 기획광고
- 심의 받으신 "심의 번호"를 담당자에게 최소 광고 온에어 3일 전에 전달 되어야 하며
-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 분들은 선입금 or 지급보증이 필요합니다.
(기업평가 기관 확인 후 특정 수준 이상 자본금 보유 시 후입금 가능, 대상 확인 必) -
04광고 운행 및 리포트
별도의 영상 광고 소재를 보유하고 계시지 않은 경우,
SBS M&C 통합 광고 제작소 'STUDIO C'를 통해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크리에이티브한 기획력과 다양한 매체 경험, 수준 높은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트렌디하고 빠른 통합 광고 제작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업무영역
- - TV, 디지털, 라디오 등 매체별 맞춤형 제작 솔루션 제공
- - 모델 계약, IP 및 라이선스 구매, 소재 심의 및 등록 서비스 제공
![제작영역 이미지](/image/portal/sub_img_radio_subcont0301.png)
- 목소리 : 배우 진선규
한국거래소에서 금을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예탁결제원 안전 보관, 조폐공사가 순도 인증하고 저렴한 수수료에 매매차익 비과세 혜택까지!
이제 금거래는 KRX금시장에서 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광고사례 이미지](/image/portal/sub_img_radio_subcont0302.png)
라디오 광고의 경우, 한국방송협회 심의 완료된 소재에 한하여 운행 가능합니다.
소재 심의 및 업로드를 완료하고, SBS M&C에 통지하는 것은 광고 온에어 최소 3일 전까지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소재 심의 및 등록 프로세스
-
01심의 신청 : 심의 등록 시스템 (www.cmreview.co.kr)에 소재 등록 신청
-
02방송협회 심의 : 자정까지 접수된 건에 대해 2일 이내 심의 완료 (단, 토/일/공휴일 제외)
-
03결과 확인 : 심의 시스템(cmreview)에 공지① ‘방송가(放送可)’ 판정 시,
- 코바코 소재전송실에 연락하여, '방송용' 소재 업로드 확인 필수
② ‘심의보류’(및 ‘방송불가’) 판정 시, 사유 확인 및 보완 후 재신청
- 소재명, 소재번호, 소재초수, 심의 통과일자 4가지를 SBS M&C에 통지 필수
- 사유 확인 및 보완 후 재신청
![Kobaco Codex 소재심의 및 등록 프로세스 이미지](/image/portal/sub_img_radio_subcont0401.png)
광고 단가는 프로그램, 시간대별로 구분되어지며
매월 요금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광고 단가는 기본 20초 소재 1회 노출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광고 판매단가 : 매월, 프로그램별로 상이 (최고 10만원 ~ 90만원)
토망광고
판매단가 : 광고노출 시간대, 시급 따라 상이 (최소 2만원 ~ 15만원)
요금표 - 예시
FM/AM 프로그램단위 단가 (예시)![탄력요금표 이미지](/image/portal/sub_img_radio_subcont0501.png)
![토막광고 판매단가 테이블 이미지](/image/portal/sub_img_radio_subcont0502.png)
라디오 매체 경쟁력은 한국리서치에서 매년 분기별로 라디오 청취율을 조사하여.
성연령 타겟별 채널 및 프로그램 경쟁력을 조사합니다.21-1R 기준, 2049연령대별 점유청취율 현황
-
2049기준
-
-
20대 기준
-
-
30대 기준
-
-
40대 기준
-
Metro Radio Study(이하 MRS)는 국내 유일의 라디오 청취율 조사입니다. 라디오 청취율 및 청취자들의 라디오 청취행태를 심도있게 분석하여 라디오 편성 및 광고 기획에 효과적인 맞춤형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국내 유일의 라디오 청취율 조사입니다.![MRS 이미지](/image/portal/sub_img_radio_subcont0609.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