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하기
  • 제안요청
  • 기타 문의
회사명
담당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캠페인 기간
캠페인 예산
내용
회사명
담당자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요청사항



dimm

01매체소개

강력한 화제성으로 브랜드 인지도 개선 (간접/협찬광고)

SBS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제품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시청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브랜드 USP 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경우
  •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 형성과 성장을 기대하는 경우
  • -간접적인 경험을 통한 브랜드 관심도, 검색 증가 기회를 마련하고 싶은 경우
  • -2차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소스를 개발 (OSMU)하고 싶은 경우
  • 동상이몽 너는 내운명2 간접광고 수치와 워맨스가 필요해 간접광고 수치를 나타낸 그래프

    (분석기준: 네이버 데이터랩, 21.09.01~21.11.30.미용기기 광고주 A 검색량 추이)

  • 동상이몽 썸네일 모먼트 축구하라 육아하라 워킹맘 현이표 집콕관리

02비기너 가이드

간접 광고는 무엇인가요?

예능, 교양, 드라마 등 SBS에서 진행되는
TV 프로그램들에 광고주의 제품이 활용되어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흔히 PPL로 알려져 있으며, 자연스러운 노출로

브랜딩 뿐만 아니라, 제품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제품 기능 연출 여부에 따라 Lv.1, Lv.2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간접광고 집행 예시

SBS 집사부일체 클립영상 중 맥도날드 간접광고 이미지

*맥도날드 <집사부일체>

SBS 동상이몽 클립영상 중 자담치킨 간접광고 이미지

*자담치킨 <동상이몽>

협찬 광고는 무엇인가요?

예능, 교양, 드라마 등 SBS에서 진행되는 TV 프로그램들에 광고주의 제품이
활용되어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흔히 PPL로 알려져 있는 간접광고와는 다른 형태로,
광고주의 제품은 노출되지만 브랜드 로고 및 네임은 함께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제품의 효능 등 USP를 콘텐츠에 적절히 녹여내 노출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의향을 증진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는 상품입니다.

협찬광고 집행 예시

SBS 모닝와이드 클립영상 중 서울우유 협찬광고 이미지 *서울우유 <모닝와이드>
SBS 생방송투데이 클립영상 중 프롤린 유산균 협찬광고 이미지 *프롤린 유산균 <생방송 투데이>
가상 광고는 무엇인가요?

컴퓨터 그래픽, 즉 CG를 활용하여 방송 프로그램에 영상,자막,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로 광고를 삽입하는 것을‘가상 광고’라 하며

프로그램 內에서 가장 임펙트 있게 광고 메시지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위치와 형태에 따라 4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가상광고 유형

  • 등급고지 : 프로그램 연령고지 시 5초 노출
  • 에필로그 : 프로그램 엔딩/예고 시 7-15초 노출
  • 장면전환 : 프로그램 중 장면전환 시 5-7초 노출
  • SBS 집사부일체 클립영상 중 맥도날드 간접광고 이미지 *볼빅 <미운우리새끼> 등급고지형
  • SBS 동상이몽 클립영상 중 자담치킨 간접광고 이미지 *쿠쿠 <낭만닥터 김사부> 에필로그형
  • SBS 동상이몽 클립영상 중 자담치킨 간접광고 이미지 *쿠쿠 <모닝와이드> 장면전환형
광고 별 진행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나요?

광고 유형별 세부 프로세스에는 차이가 존재하지만,

광고주 확정 후 제작인 쳡의를 거쳐 광고 집행이 진행됩니다.

진행 프로세스

간접 협찬광고

  • 프로세스01 아이콘
    01 광고주 확정
  • 프로세스02 아이콘
    02 제작진 확정
  • 프로세스03 아이콘
    03 노출 포인트 및
    일정 협의
  • 프로세스04 아이콘
    04 청약 및 계약
  • 프로세스05 아이콘
    05 촬영
  • 프로세스02 아이콘
    06 방송

가상광고

  • 프로세스01 아이콘
    01 광고주 확정
  • 프로세스02 아이콘
    02 제작진 확정
  • 프로세스03 아이콘
    03 광고 소재 제작
  • 프로세스04 아이콘
    04 소재 심의
  • 프로세스05 아이콘
    05 제작진 최종 소재 전달
  • 프로세스02 아이콘
    06 방송
기본 판매안/편성정보 등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판매안과 편성정보는 모두 매월 발행되는 Cream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ream지는‘메소디아’(methodia.c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궁금하실 프로그램별, 광고 유형별 단가 역시 모두 상이하며, Cream지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진행 프로세스
프로그램, 광고유형, 가격으로 이루어진 21년도 상반기 인기프로그램 단가 테이블 이미지
Cream지 예시
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요일별 프로그램 간접광고 레벨과 가상광고 등급고지 및 에필로그를 명시한 cream지 예시 이미지 프로그램별 광고의 유형, 단가, 횟수, 제안가, 추가혜택 등이 명시된 테이블과 콘텐츠 라인업을 보여주는 cream지 이미지
방송 진행 후 2차 활용이 가능한가요?

PPL 방송분 별도 가공 및2차 활용은‘출연진 초상권 및 저작권 이슈’로 불가합니다.

다만, 별도 상품인‘프로그램 IP’를 구매하시면 사용처 협의 진행 후 2차 활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IP 상품별 단가
프로그램, 광고유형, 가격으로 이루어진 21년도 상반기 인기프로그램 단가 테이블 이미지 * 21년 상반기 기준  (단위: 만원)
Cream지 예시
    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요일별 프로그램 간접광고 레벨과 가상광고 등급고지 및 에필로그를 명시한 cream지 예시 이미지 *텐마인즈 한번에 <동상이몽> - 로고권,캡처컷
    프로그램별 광고의 유형, 단가, 횟수, 제안가, 추가혜택 등이 명시된 테이블과 콘텐츠 라인업을 보여주는 cream지 이미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미우새> - PPL클립 SMR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