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매체소개
SBS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제품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시청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브랜드 USP 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경우
-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 형성과 성장을 기대하는 경우
- -간접적인 경험을 통한 브랜드 관심도, 검색 증가 기회를 마련하고 싶은 경우
- -2차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소스를 개발 (OSMU)하고 싶은 경우
02비기너 가이드
예능, 교양, 드라마 등 SBS에서 진행되는
TV 프로그램들에 광고주의 제품이 활용되어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흔히 PPL로 알려져 있으며,
자연스러운 노출로
제품 기능 연출 여부에 따라 Lv.1, Lv.2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간접광고 집행 예시
예능, 교양, 드라마 등 SBS에서 진행되는 TV 프로그램들에 광고주의 제품이
활용되어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흔히 PPL로 알려져 있는 간접광고와는 다른
형태로,
광고주의 제품은 노출되지만 브랜드 로고 및 네임은 함께 노출되지 않습니다.
협찬광고 집행 예시
컴퓨터 그래픽, 즉 CG를 활용하여 방송 프로그램에 영상,자막,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로 광고를 삽입하는 것을‘가상 광고’라 하며
광고 노출 위치와 형태에 따라 4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가상광고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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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고지 : 프로그램 연령고지 시 5초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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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필로그 : 프로그램 엔딩/예고 시 7-15초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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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면전환 : 프로그램 중 장면전환 시 5-7초 노출
광고 유형별 세부 프로세스에는 차이가 존재하지만,
광고주 확정 후 제작인 쳡의를 거쳐 광고 집행이 진행됩니다.진행 프로세스
간접 협찬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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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협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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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광고
판매안과 편성정보는 모두 매월 발행되는 Cream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ream지는‘메소디아’(methodia.c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궁금하실 프로그램별, 광고 유형별 단가 역시 모두 상이하며, Cream지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PPL 방송분 별도 가공 및2차 활용은‘출연진 초상권 및 저작권 이슈’로 불가합니다.
다만, 별도 상품인‘프로그램 IP’를 구매하시면 사용처 협의 진행 후 2차 활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