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매체소개
SBS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제품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시청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브랜드 USP 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경우
-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 형성과 성장을 기대하는 경우
- -간접적인 경험을 통한 브랜드 관심도, 검색 증가 기회를 마련하고 싶은 경우
- -2차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소스를 개발 (OSMU)하고 싶은 경우
-
(분석기준: 네이버 데이터랩, 21.09.01~21.11.30.미용기기 광고주 A 검색량 추이)
-
02비기너 가이드
예능, 교양, 드라마 등 SBS에서 진행되는
TV 프로그램들에 광고주의 제품이 활용되어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흔히 PPL로 알려져 있으며,
자연스러운 노출로
제품 기능 연출 여부에 따라 Lv.1, Lv.2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간접광고 집행 예시
![SBS 집사부일체 클립영상 중 맥도날드 간접광고 이미지](/image/portal/sub_img_imc_subcont0101.png)
*맥도날드 <집사부일체>
![SBS 동상이몽 클립영상 중 자담치킨 간접광고 이미지](/image/portal/sub_img_imc_subcont0102.png)
*자담치킨 <동상이몽>
예능, 교양, 드라마 등 SBS에서 진행되는 TV 프로그램들에 광고주의 제품이
활용되어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흔히 PPL로 알려져 있는 간접광고와는 다른
형태로,
광고주의 제품은 노출되지만 브랜드 로고 및 네임은 함께 노출되지 않습니다.
협찬광고 집행 예시
![SBS 모닝와이드 클립영상 중 서울우유 협찬광고 이미지](/image/portal/sub_img_imc_subcont0201.png)
![SBS 생방송투데이 클립영상 중 프롤린 유산균 협찬광고 이미지](/image/portal/sub_img_imc_subcont0202.png)
컴퓨터 그래픽, 즉 CG를 활용하여 방송 프로그램에 영상,자막,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로 광고를 삽입하는 것을‘가상 광고’라 하며
광고 노출 위치와 형태에 따라 4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가상광고 유형
-
등급고지 : 프로그램 연령고지 시 5초 노출
-
에필로그 : 프로그램 엔딩/예고 시 7-15초 노출
-
장면전환 : 프로그램 중 장면전환 시 5-7초 노출
-
*볼빅 <미운우리새끼> 등급고지형
-
*쿠쿠 <낭만닥터 김사부> 에필로그형
-
*쿠쿠 <모닝와이드> 장면전환형
광고 유형별 세부 프로세스에는 차이가 존재하지만,
광고주 확정 후 제작인 쳡의를 거쳐 광고 집행이 진행됩니다.진행 프로세스
간접 협찬광고
-
-
-
일정 협의 -
-
-
가상광고
판매안과 편성정보는 모두 매월 발행되는 Cream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ream지는‘메소디아’(methodia.c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궁금하실 프로그램별, 광고 유형별 단가 역시 모두 상이하며, Cream지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광고유형, 가격으로 이루어진 21년도 상반기 인기프로그램 단가 테이블 이미지](/image/portal/sub_img_imc_subcont0501.png)
![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요일별 프로그램 간접광고 레벨과 가상광고 등급고지 및 에필로그를 명시한 cream지 예시 이미지](/image/portal/sub_img_imc_subcont0502.png)
![프로그램별 광고의 유형, 단가, 횟수, 제안가, 추가혜택 등이 명시된 테이블과 콘텐츠 라인업을 보여주는 cream지 이미지](/image/portal/sub_img_imc_subcont0503.png)
PPL 방송분 별도 가공 및2차 활용은‘출연진 초상권 및 저작권 이슈’로 불가합니다.
다만, 별도 상품인‘프로그램 IP’를 구매하시면 사용처 협의 진행 후 2차 활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광고유형, 가격으로 이루어진 21년도 상반기 인기프로그램 단가 테이블 이미지](/image/portal/sub_img_imc_subcont0601.png)
![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요일별 프로그램 간접광고 레벨과 가상광고 등급고지 및 에필로그를 명시한 cream지 예시 이미지](/image/portal/sub_img_imc_subcont0602.png)
![프로그램별 광고의 유형, 단가, 횟수, 제안가, 추가혜택 등이 명시된 테이블과 콘텐츠 라인업을 보여주는 cream지 이미지](/image/portal/sub_img_imc_subcont0603.png)